A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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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ngines
  • 지금도 이어지는 디젤의 역사, 그리고 혁신의 역사
    • TDI
      오늘날 판매되는 아우디 차량 두 대 중 한 대는 디젤 차량입니다. 지금은 너무도 당연한 일 같지만 Audi가 최초의 2.5리터 TDI 엔진으로 시장에 혁명을 가져왔던 20여 년 전에는 무척 흥분되는 일이었습니다. 그 후 정교하고 정확한 연료 분배가 이루어지는 커먼 레일 기술 등의 발전을 통해 TDI의 효율은 더 높아졌습니다.

      그 결과 최초의 TDI 엔진 이후 엔진은 더욱 경제적이 됐고 출력이 향상됐습니다. 따라서 디젤 차량이 모터스포츠 세계로 진입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었습니다. 그리고 성공했습니다. 2006년, Audi는 처음으로 디젤 경주용 차량인 Audi R10 TDI로 르망 24시에서 우승했으며, 2012년 세계 최초로 아우디 디젤 하이브리드 레이싱카 ‘Audi R18 e-tron quattro’로 르망 24시간 레이스를 제패하였습니다.

      Audi A7에는 강력한 TDI 엔진이 장착되며, 이 엔진에는 지능형 커먼 레일 디젤 기술이 탑재됩니다.
  • 수천 시간의 노력. 수천 마일의 검증. 단 몇 초 만에 현실로 경험하다
    • TFSI
      기술의 놀라운 점은 FSI의 장점을 차저와 결합시켜 더욱 우수한 동력 전달을 보장한다는 것입니다. 50 TFSI quattro는 333마력의 동력을 생성합니다. 여기에는 인터쿨러를 포함한 혁신적인 기계 구동식 슈퍼차저 시스템이 사용되며, 이 6기통 엔진을 강력하고 컴팩트한 엔진으로 변모시킵니다. 44.9kg.m의 최대 토크와 토크 곡선은 운전자를 감탄시킬 것입니다.

      전체 엔진 속도 범위에서 순간적 반응과 뛰어난 동력 전달을 자랑하는 6기통 엔진은 특히 다이내믹한 주행 스타일을 제공합니다. Audi A7는 5.3초 만에 100km/h로 가속할 수 있습니다.
  • 두 개의 클러치의 능력 시간과 에너지, 모두를 절약하다
    • 7단 듀얼 클러치 변속이 가능한 S 트로닉 덕분에 빠르게 기어를 변속해도 운전자가 느낄 정도의 추진력 차단이 없으며, 동시에 효율적입니다.

      오래 전인 1985년에 스포츠 콰트로 S1에서 이 기술을 체험한 Walter Rohrl은 기술력에 감탄했습니다. 이 기술력은 S 트로닉의 빠른 기어 변경으로 이어져 오늘날 Audi 운전자들이 그 때의 감동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빠른 기어 변경을 위해 2개의 다판 클러치가 서로 다른 기어를 변속시킵니다.

      첫 번째 클러치는 드라이브 샤프트를 통해 홀수기어 톱니바퀴에, 두 번째 클러치는 중공 샤프트를 통해 짝수 기어에 토크를 전달합니다. 두 개의 클러치가 모두 영구적으로 작동 가능하나, 이 중 하나만 클러치를 통해 엔진에 연결됩니다. 예를 들어, 운전자가 삼단 기어로 가속하면 변속기의 두 번째 부분이 4단 기어와 체결됩니다. 첫 번째 클러치가 개방되면 두 번째 클러치가 폐쇄되는 방식의 클러치 변경으로 기어 변경이 매우 빠르게 이루어지고, 몇 백분의 1초 만에 기어변경이 완료되어 추진력이 끊기지 않는데다 부드럽고 편안한 상태에서 이루어져 운전자는 오직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D(Drive)나 S(Sport) 프로그램의 전자동 모드를 선택할 때 또는 셀렉터 레버나 스티어링 휠의 시프트 패들을 통해 수동으로 기어를 변경할 때, 모두 정확하고 스포티한 기어 변경이 가능합니다. S 트로닉의 높은 효율성으로 연료소비와 배기가스 배출량이 모두 감소합니다.

Equipment

    • 새로운 듀얼 네비게이션 (MIB II)
    • 새롭게 개발된 신형 내비게이션 적용으로 센터페시아의 중앙 모니터에서도 지도 확인 가능해졌습니다. 두 개의 모니터의 지도 설정을 개별적으로 변경 (척도, 2D / 3D 등) 및 실시간 교통정보 반영으로 다이나믹 루트 가이드를 통한 빠른 길 찾기가 가능합니다.

      보이스 컨트롤 기능 탑재로 내비게이션 뿐 아니라 라디오, 블루투스, 전화 (아이폰 시리) 등 다양한 정보를 정확하고 빠른 인식률로 사용 가능하여 편의 및 안전 확보를 제공합니다.
    • LED 헤드라이트
    • 동급 경쟁 모델 최초로 시인성이 뛰어나 안전성을 확보하였습니다.기본형 모델에도 장착하여 세련된 디자인과 LED 기술력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과 안전을 위한 최선의 선택, 미래형 Light 기술을 선도합니다.
    • Dynamic Turn Signal
    • 다이내믹 지시등은 균일성을 개선하기 위해 광섬유로 만들어졌습니다. 새로운 개념을 통해 펄싱이 실현되었는데, 이를 위해 지시등의 광섬유는 순차적으로 작동되는 6개의 LED가 각각 장착된 6개의 조명 엘리먼트에 의해 뒤쪽에서 켜집니다. 6개의 모든 조명 엘리먼트가 작동하는 경우, 광섬유가 켜집니다.
    • 아우디 다이나믹 뱃지 (Dynamic Badge)
    • 55 TDI 라는 새로운 이름은 이 차가 얼마나 빠른 가속도를 가진 모델인지 알려 주는 기준이 됩니다.동력 가속도의 단위인 ‘g’는 중력에 의한 자유 낙하시 가속도를 의미하며 이를 100이라고 봤을 때 55 TDI는 100의 절반 이상인 55의 가속도를 나타냅니다.
  • Efficiency
  • Audi A7의 지속적인 효율성
  • Audi drive select Audi drive select는 버튼하나로 개별 차량 구성부품과 특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comfort, dynamic, auto, efficiency, individual의 최대 다섯 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S tronic® 멀티트로닉 (CVT) 를 대체하는 새로운 7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추가하여최적화된 새로운 기어비, 새로운 플라이휠, 타력 주행 모드, 다운 힐 어시스트, 출발 제어 프로그램, 스타트-스톱 1.7 등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 quattro® Audi를 아는 사람들은 quattro를 말합니다.

    그리고 quattro를 경험한 후에는 그것을 고집하게 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엔진의 동력을 이렇게 즉각적이고 직접적으로 도로로 전달해주행의 즐거움을 극대화시켜주는 시스템이 없기 때문입니다. Audi A6도 역시 최신형 상시 4륜 구동 quattro의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무게는 이전보다 더 작고 가벼워졌고 더 넓어진 토크 분배력 덕분에 안정적인 접지력은 물론이고 최대의 효율, 즉각적인 응답성이 보장됩니다.

  • 엔진 start/stop 빨간 신호등 등에서 차를 제동한 경우, 차량이 정지하기 직전이나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 엔진이 꺼집니다. 운전자는 브레이크 페달에 발을 계속 올려 둡니다.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하단 인포 바 (info bar)에 익숙한 점검등이 표시됩니다. 또한, 회전계 바늘이 READY 위치로 이동합니다.

Dimensions

A7 Dimensions (단위:mm)

Specification

  • 차체 | Body
  • 전장/전폭/전고(mm) | Length/Width/Height 4984 / 1911 / 1420
    휠베이스(mm) | Wheel base 2914
    윤거 전/후(mm) | Track at fr./re. 1644 / 1635
  • 엔진 | Engine
  • 엔진형식 | Engine type 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TDI) 엔진
    엔진 배기량(cc) | Displacement 2967
    보어 X 스트로크 (mm) | Bore x stroke 83.0 x 91.4
    압축비 | compression 16.0 : 1
    최고 출력(마력/rpm) | Max. power output 272 / 3500 - 4250
    최대 토크(kgm/rpm) | Max. torque 59.2 / 1250 - 3250
  • 구동방식/변속기 | Drive/Transmission
  • 구동형식 | Type of drive quattro 상시 4륜 구동, 자가잠금식 센터 디퍼런셜, ESP
    클러치 | Clutch 록-업 클러치를 가진 유압식 토크 컨버터
    변속기 | Gear box type 7단 s트로닉
    기어비(1-8 / R) | Gear ratio 3.692 / 2.150 / 1.344 / 0.974 / 0.739 / 0.574 / 0.462 / 2.944
    최종감속비 | Final drive ratio 3.875
  • 서스펜션/제동장치 | Suspension/Brakes
  • 전륜 서스펜션 | Front suspension 5-link 타입, 상하 위시본, 안티-롤 바
    후륜 서스펜션 | Rear suspension Trapezoidal-link 타입, 상하 위시본, 안티-롤 바
    제동장치 형식 | Brakes 대각선 분할 듀얼-서킷 브레이크 시스템, 전자식 주행 안정화 프로그램 (ESP), 유압식 브레이크 어시스트, 브레이크 부스터, 전•후륜 V disk,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휠 | Wheels 컴포트: 9J x 20" 5 스포크 W디자인 알루미늄 휠
    프리미엄: 9J x 20" 10 Y스포크 디자인 알루미늄 휠
    스포트: 9J x 20" 5 트윈 스포크 디자인 맷 티타늄 룩 알루미늄 휠
    타이어 | Tyres 제조사 /모델명 - 사이즈 / 회전 저항 등급 / 젖은 노면 제동력 등급
    DUNLOP / SP SPORT MAXX GT - 265/35R20 99Y / 5 / 3
    PIRELLI / P ZERO - 265/35R20 99Y / 4 / 2
    YOKOHAMA / ADVAN SPORT - 265/35R20 99Y / 4 / 3
  • 동력성능/연료소모율 | Performance/Consumption
  • 최고 속도(km/h) | Maximum speed 250 (안전 제한 속도)
    가속 성능 0-100km/h(초) | Acceleration 5.7
    CO₂배출량(g/km) | CO₂emission 161
  • 중량/용량 | Weight/Capacities
  • 공차중량(kg) | Unloading weight 1947
    연료탱크(L) | Fuel tank capacity 73
    트렁크 용량(L) | Luggage capacity 535 (1390 뒷좌석 폴딩 시)
* 제원 및 사양은 제품의 성능향상을 위하여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회전저항이란, 단위 주행거리 당 소비되는 에너지를 의미합니다. 1~5등급까지 5개의 등급으로 구분되며, 1등급에 가까울수록 에너지 소비효율이 좋습니다.
* 젖은 노면 제동력이란, 젖은 노면에서 승용차용 타이어의 제동 성능을 의미합니다. 1~5등급까지 5개의 등급으로 구분되며, 1등급에 가까울수록 소비효율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