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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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ngines
  • 지금도 이어지는 디젤의 역사, 그리고 혁신의 역사
    • TDI
      오늘날 판매되는 아우디 차량 두 대 중 한 대는 디젤 차량입니다. 지금은 너무도 당연한 일 같지만 Audi가 최초의 2.5리터 TDI 엔진으로 시장에 혁명을 가져왔던 20여 년 전에는 무척 흥분되는 일이었습니다. 그 후 정교하고 정확한 연료 분배가 이루어지는 커먼 레일 기술 등의 발전을 통해 TDI의 효율은 더 높아졌습니다.

      그 결과 최초의 TDI 엔진 이후 엔진은 더욱 경제적이 됐고 출력이 향상됐습니다. 따라서 디젤 차량이 모터스포츠 세계로 진입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었습니다. 그리고 성공했습니다. 2006년, Audi는 처음으로 디젤 경주용 차량인 Audi R10 TDI로 르망 24시에서 우승했으며, 2012년 세계 최초로 아우디 디젤 하이브리드 레이싱카 ‘Audi R18 e-tron quattro’로 르망 24시간 레이스를 제패하였습니다.

      Audi A6에는 강력한 TDI 엔진이 장착되며, 이 엔진에는 지능형 커먼 레일 디젤 기술이 탑재됩니다.

      또한 엔진 Start/Stop 시스템이 기본 장착됩니다.

  • 두 개의 클러치의 능력 시간과 에너지, 모두를 절약하다
    • 7단 듀얼 클러치 변속이 가능한 S 트로닉 덕분에 빠르게 기어를 변속해도 운전자가 느낄 정도의 추진력 차단이 없으며, 동시에 효율적입니다.

      오래 전인 1985년에 스포츠 콰트로 S1에서 이 기술을 체험한 Walter Rohrl은 기술력에 감탄했습니다. 이 기술력은 S 트로닉의 빠른 기어 변경으로 이어져 오늘날 Audi 운전자들이 그 때의 감동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빠른 기어 변경을 위해 2개의 다판 클러치가 서로 다른 기어를 변속시킵니다.

      첫 번째 클러치는 드라이브 샤프트를 통해 홀수기어 톱니바퀴에, 두 번째 클러치는 중공 샤프트를 통해 짝수 기어에 토크를 전달합니다. 두 개의 클러치가 모두 영구적으로 작동 가능하나, 이 중 하나만 클러치를 통해 엔진에 연결됩니다. 예를 들어, 운전자가 삼단 기어로 가속하면 변속기의 두 번째 부분이 4단 기어와 체결됩니다. 첫 번째 클러치가 개방되면 두 번째 클러치가 폐쇄되는 방식의 클러치 변경으로 기어 변경이 매우 빠르게 이루어지고, 몇 백분의 1초 만에 기어변경이 완료되어 추진력이 끊기지 않는데다 부드럽고 편안한 상태에서 이루어져 운전자는 오직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D(Drive)나 S(Sport) 프로그램의 전자동 모드를 선택할 때 또는 셀렉터 레버나 스티어링 휠의 시프트 패들을 통해 수동으로 기어를 변경할 때, 모두 정확하고 스포티한 기어 변경이 가능합니다. S 트로닉의 높은 효율성으로 연료소비와 배기가스 배출량이 모두 감소합니다.

Equipment

    • 헤드업 디스플레이
    • 내비게이션 또는 경로 기호에서 운전자와 관련해 필요한 정보를 운전자가 직접 볼 수 있는 앞유리에 투사. 높이를 조절할 수 있고, 색 대비가 선명한 다색 디스플레이로 제공되며, 도로에서 시선을 뗄 필요성을 최소화한 시스템
    • LED 헤드라이트
    • LED 기술을 채택한 하향등, 상향등, 주간 주행등, 표시등, 정적 방향등, 전천후 라이트, 모터웨이 라이트 기능으로 구성. 상향등과 하향등을 자동으로 전환하는 상향등 보조 기능, 시야가 나쁠 때(안개, 비, 눈) 눈부심 위험을 낮춰 주는 전천후 라이트 기능, 약 110km/h 이상 속도에서 헤드라이트 범위를 자동으로 늘려주는 모터웨이 라이트 기능 포함.

      LED 기술이 주간에 가까운 조명을 노면에 비추어 안전성과 쾌적성 증대. 최소 에너지 요구량, 긴 서비스 수명, 다른 차선 운전자의 식별 능력 향상 등(헤드라이트 워셔 포함)
    • Dynamic Turn Signal
    • 혁신적인 조명등 디자인. 에너지 절감 및 빠른 작동과 장시간 지속이 가능한 LED 기술로 만들어진 후미등과 방향 지시등. 2개의 후미 안개등. 뒷유리에 높이 탑재된 세 번째 정지등, 백색 후퇴등.

      다이내믹 턴 시그널은 균일성을 개선하기 위해 광섬유로 만들어짐. 새로운 개념을 통해 펄싱이 실현되어, 이를 위해 지시등의 광섬유는 순차적으로 작동되는 6개의 LED가 각각 장착된 6개의 조명 엘리먼트에 의해 뒤쪽에서 켜짐. 6개의 모든 조명 엘리먼트가 작동하는 경우, 광섬유가 켜짐.
    • 4-zone 고급 자동 에어컨
    • 습도 센서 및 미립자 필터를 이용해 공기 온도, 송풍량 및 송풍 방향 전자 제어. 공기 상태 센서를 통한 자동 재순환 모드. 잔열 이용, 발밑 공간 온도 개별 조절, 글로브 박스 환기. 프런트 패널 디지털 디스플레이, 운전석과 조수석 및 뒷좌석 개별 온도 설정.

      B 필러 환기구 및 센터 콘솔을 통한 뒷좌석 환기. 좌우측 공기 온도, 송풍량 및 송풍 방향을 개별 조절하여 뒷좌석 온도를 조절하기 위한 디지털 디스플레이 포함 추가 에어컨 조절장치(앞좌석 에어컨 조절장치에서도 뒷좌석 기능 설정 가능). 3가지 온도(약, 중, 강) 선택 가능. 키 코드 설정
  • Efficiency
  • The new Audi A6의 지속적인 효율성
  • 크루즈 컨트롤 속도를 엔진 파워 출력이나 제동 효과가 허용하는 약 30km/h 이상으로 유지하는 시스템으로, 별도의 스티어링 컬럼 스토크로 작동. 설정 속도가 운전자 정보 시스템에 표시되며, 30km/h ~ 약 210km/h의 속도로 움직임

  • S tronic® 힘을 충분히 사용하기 위해 엔진에는 탁월한 반응성을 갖춘 변속기가 필요합니다. 이것이 Audi A6 가 빠른 변속에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사용하는 이유입니다.

    원리는 이렇습니다. 7단 S 트로닉의 다판 클러치 2개가 각각 다른 기어 역할을 해서 추진력의 중단 없이 기어를 바꿔 빠른 변속을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 quattro® 최신형 상시 4륜 구동 quattro의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무게는 이전보다 더 작고 가벼워졌고 더 넓어진 토크 분배력 덕분에 안정적인 접지력은 물론이고 최대의 효율, 즉각적인 응답성이 보장됩니다. 평상시 엔진 토크의 60%를 뒤쪽 차축 디퍼런셜에 배분하고 앞쪽에는 40%를 배분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한쪽 차축이 접지력을 잃어 토크가 변하면 디퍼런셜 내에서 회전 속도에 차이가 발생하고 차축의 힘에 의해 인접 플레이트 패키지가 서로 간에 압착됩니다. 그 결과로 자체 잠김 효과가발생해 접지력이 더 좋은 차축으로 대부분의 토크가 전달되는 원리입니다.

Dimensions

A6 Dimensions (단위:mm)

Specification

  • 차체 | Body
  • 전장/전폭/전고(mm) | Length/Width/Height 4935 / 1875 / 1475
    휠베이스(mm) | Wheel base 2915
    윤거 전/후(mm) | Track at fr./re. 1626 / 1622
  • 엔진 | Engine
  • 엔진형식 | Engine type 직렬 4 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TDI) 엔진
    엔진 배기량(cc) | Displacement 1968
    보어 X 스트로크 (mm) | Bore x stroke 81.0 x 95.5
    압축비 | compression 15.5 : 1
    최고 출력(마력/rpm) | Max. power output 190 / 3800 - 4200
    최대 토크(kgm/rpm) | Max. torque 40.8 / 1750 - 3000
  • 구동방식/변속기 | Drive/Transmission
  • 구동형식 | Type of drive 전륜 구동
    변속기 | Gear box type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
    기어비(1-8 / R) | Gear ratio 3.188 / 2.190 / 1.517 / 1.057 / 0.738 / 0.508 / 0.386 / 2.750
    최종감속비 | Final drive ratio 4.234
  • 휠 /타이어 | Wheels/Tyres
  • 휠 | Wheels 8Jx18" 10-스포크 V 디자인 알루미늄 휠
    타이어 | Tyres 제조사 /모델명 - 사이즈 / 회전 저항 등급 / 젖은 노면 제동력 등급
    BRIDGESTONE / TURANZA ER300 - 245/45R18 / 3
    GOODYEAR / EFFICIENTGR/P - 245/45R18 / 3
    MICHELIN / PRIMACY 3 - 245/45R18 / 2
  • 동력성능/연료소모율 | Performance/Consumption
  • 최고 속도(km/h) | Maximum speed 232 (안전제한 속도)
    가속 성능 0-100km/h(초) | Acceleration 8.2
    연비(km/l) | Fuel consumption 14.6 (2등급/복합), 13.2 (도심), 16.9 (고속도로)
    CO₂배출량(g/km) | CO₂emission 129
  • 중량/용량 | Weight/Capacities
  • 공차중량(kg) | Unloading weight 1780
    연료탱크(L) | Fuel tank capacity 73
    트렁크 용량(L) | Luggage capacity 530 / 995 (뒷자석 폴딩 시)
* 제원 및 사양은 제품의 성능향상을 위하여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회전저항이란, 단위 주행거리 당 소비되는 에너지를 의미합니다. 1~5등급까지 5개의 등급으로 구분되며, 1등급에 가까울수록 에너지 소비효율이 좋습니다.
* 젖은 노면 제동력이란, 젖은 노면에서 승용차용 타이어의 제동 성능을 의미합니다. 1~5등급까지 5개의 등급으로 구분되며, 1등급에 가까울수록 소비효율이 좋습니다.